홍보센터

㈜한화와 함께하는 김장 나눔 봉사, 종로구 취약계층에 김장김치 1500포기 전달

2024.12.09
□ ㈜한화 임직원, 취약계층 대상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 실시
□ 나눔을 통해 '함께 멀리' 정신 되새겨…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연계 강화할 것

사진1.+㈜한화와+함께하는+김장나눔+봉사활동.jpg
▲ ㈜한화 직원들이 김장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

㈜한화가 지난 6일 서울 종로구 소재 무악동 무악동천주교회에서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. 이번 봉사활동은 겨울철을 맞이해 종로구 일대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.

이날 행사에 참여한 ㈜한화 직원 30여명은 각각 김장∙포장∙배달조에 편성되어 구슬땀을 흘렸다. 정성껏 담근 1500포기의 김치는 종로구 무악동∙교남동∙천연동 일대의 취약계층 어르신 100가구에 전달됐다.

김장조에 배정되어 봉사활동에 참여한 ㈜한화 전영석 과장은 “집에서도 마지막으로 김장을 해본지가 오래됐는데, 이번 기회로 동료들과 함께 김장을 하게 되어 즐거웠다”며 “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더욱 보람차다”고 소감을 전했다.

㈜한화 인사지원팀 이영찬 팀장은 “지난주에 눈이 많이 내리고 날씨가 부쩍 추워진 상황에서 우리가 담근 김장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”며, “앞으로도 임직원들이 지역사회 및 소외된 이웃들과 동행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”이라고 말했다. 

한편, ㈜한화는 한화그룹의 사회공헌 철학인 ‘함께 멀리’ 정신을 바탕으로 ESG(환경, 사회, 지배구조)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가고 있다. 지난 10월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‘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’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으며 ‘포레나 도서관 조성사업’, ‘자립준비청년 지원 사업’ 등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가고 있다.

사진2.+㈜한화와+함께하는+김장나눔+봉사활동.jpg
▲ ㈜한화 직원들이 김장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

사진3.+㈜한화와+함께하는+김장나눔+봉사활동.jpg
▲ ㈜한화 직원들이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담근 김치를 전달하고 있다